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상품리뷰

레이싱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기기 위한 선택! 로지텍 G27 레이싱휠

중고나라에서 직거래로 구매한 로지텍 G27레이싱휠입니다.

신품으로는 단종이 됬지만 여전히 중고장터에서는 가성비면에서 인기가 좋은 레이싱휠이죠.

허나 판매자의 지역과 구매자의 지역이 다르면 구매하기가 아주 어려운 중고시장의 인기상품 로지텍 G27입니다.

게다가 중고장터에서 인기상품인만큼 사기꾼도 판을 치기도 합니다. 사기꾼이라는 정의가 돈만 떼먹고 물건을 보내지 않는 전형적인 사기꾼도 있지만 제품에 하자가 있으면서도 없다고 거짓말을 하고 판매를 하는 양심불량 사기꾼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쪽으로 경험을 해봐서 이런 말씀을 드리는거구요.

 

 

청주지역에서 직거래로 구매했는데 제품상태는 양호한 편입니다.

물론 시세보다 조금 더 높은 돈을 주긴 했는데 직거래로 구매하려면 어쩔수가 없어서 조금 비싸도 구매를 했습니다.

전에 사용해봤던 로지텍 G29와 가죽의 질감과 핸들의 느낌도 똑같습니다.

발판도 역시 크게 다를게 없구요 다만 쉬프터에 몰려있는 각종 버튼때문에 실사용에서는 로지텍 G29보다 불편한 감은 있습니다.

 

참로로 이런 레이싱휠을 구매할때 주의해야 할 점은 과연 내가 레이싱휠을 구매해서 얼마나 실속있고 열정적으로 사용할수가 있느냐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레이싱휠을 충동구매해서 조금 사용하고 방치하다가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도 레이싱휠 여러번 구매해서 조금 사용하다가 실증나서 팔고 했던 적이 5섯번이나 됩니다.

 

왜 그러냐면 레이싱휠이 내수중에 없을때는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습을 볼때마다 정말 갖고 싶습니다.

허나 막상 레이싱휠이 내수중에 들어오면 초반에만 잠깐하다가 금세 실증이 나곤하죠.^^

그이유는 다양한데 저같은 경우는 게임을 한판 할때마다 레이싱휠을 설치하기가 너무나도 귀찮았습니다.

이런 귀차니즘때문에 게임을 할까하다가도 마음을 접곤 했고 이런 과정이 반복되다보니까 레이싱휠을 잘 사용안하게 되고 결국은 중고장터로 향하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거죠

 

허나 요번에는 저렴하지만 로지텍 G27을 거치할 전용 거치대까지 구입을 했습니다.

이거치대의 좋은 점은 의외로 레이싱휠이 견고하게 설치가 가능하고 또한 타사의 고가의 레이싱휠을 거의 다 지원합니다. 가격도 싸고 품질좋고 그동안 여러가지 레이싱휠을 사용하면서도 도대체 이걸 왜 안사고 불편함을 겪었는지 살짝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로지텍 G27의 레이싱휠이 거치대에 아주 견고하게 설치가 됩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로지텍 G27의 규격에 맞는 나사들을 지원하기때문에 이나사들을 로지텍 G27의 본체에 결합을 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그러니까 로지텍 G27 제품본체에 있는 고정대를 이용하여 일차로 거치대에 거치하고 레이싱휠 전용거치대가 지원하는 별도의 나사를 사용하면 한번더 거치를 하는거죠.  그렇기때문에 레이싱휠이 거치대에 매우 견고하게 거치가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가격대비 너무 좋은 실속있는 거치대라는 생각이 듭니다.

 

 

레이싱휠을 거치대에 거치했으면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책상으로 이거치대를 가져다 놓고 신나게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저는 레이싱게임을 해봐야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트럭이 전부이기때문에 스피드한 레이싱게임을 즐기지 않습니다. 유로트럭처럼 여유있게 운전하면서 주변풍경을 즐기고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그런 게임을 좋아합니다.

 

이번에는 전용거치대까지 구입을 해서 그런지 레이싱휠이 금방 실증이 나지가 않네요^^

왜냐면 게임을 할때마다 레이싱휠을 책상에 거치하는 수고를 들일 필요없이 이거치대만 들고와서 책상앞에 놓고 USB와 전원만 연결하면 되니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레이싱휠 거치대는 레이싱휠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